Food & Travel

7 traditional korean dishes you should try || 꼭 먹어봐야 할 한국 전통 요리 7가지

Hiveminds 2024. 8. 6. 19:16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비빔밥, 갈비, 불고기 같은 전통적인 한국 음식이 요즘 서구 문화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기쁩니다. 하지만 저는 사람들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과소평가된 한식 몇 가지를 더 소개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1. Omurice(오므라이스)


그게 뭔가요? : 오므라이스로 덮은 밥

어렸을 때 저는 오므라이스가 노란 달걀로 만든 두툼하고 벨벳 같은 이불, 쫄깃한 밥, 그리고 엄마가 직접 뿌려주는 케첩 한 줄이 완벽한 식사였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어른이 되어 직접 이 요리를 재현해 보았지만 엄마처럼 완벽한 달걀 오믈렛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제 향수 렌즈가 실제보다 더 완벽하게 보이게 하는 것일지도 모르죠. 아니면 엄마가 우리 아이들을 위해 매일 매일 세 끼를 만드신 끝에 완성한 요리일 수도 있겠죠.

 

2. Manduguk(만두국)

 

만두국이 뭐죠? :  만두국

많은 사람들이 한국 만두를 중국이나 일본 만두와 혼동하기 쉽습니다. 저에게 한국 만두는 대부분 피가 두껍고 김치와 고기로 속을 채우고 쪄서 먹거나 만두국(말 그대로 "만두 수프")과 같은 수프에 넣어 먹는 것이 가장 맛있어요. 최고의 만두국에는 양지머리와 익힌 달걀노른자(지단)를 얹어 먹기도 합니다.

3. Dalgona(달고나)


달고나는 무엇인가요? :  벌집 토피

설탕과 베이킹소다 두 가지 재료로 만드는 이 인기 있는 길거리 간식은 최근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작은 팬이 있다면 설탕을 층층이 쌓아 완벽한 쿠키 커터 모양으로 잘라내는 데 도전해 보세요.

4. Myulchi bokkeum(물치볶음)


뭐야? :  단짠단짠 멸치볶음

식당에서 이 반찬(한국 반찬)을 본 적이 없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바삭바삭하고 호두나 아몬드를 으깨어 넣어서 단맛과 짠맛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 반찬만 있으면 평범한 밥 한 그릇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바꿀 수 있습니다.

5. Yubuchobab(유부초밥)


유부초밥은 무엇일까요?:  두부 주머니에 밥을 넣은 간식입니다.

이 간식은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어렸을 때 제가 가장 좋아했던 간식 중 하나였습니다. 제 까다로운 10대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 여러분의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을 거예요. 달콤하고 살짝 식초가 들어간 밥(스시밥과 비슷하지만 더 달다고 생각하세요)을 비슷한 달콤하고 견과류가 들어간 주머니에 넣으면 한 개, 또 한 개, 무한정 더 먹고 싶게 만드는 그 무언가가 있습니다.

6. Goguma Mattang(고구마 마탕)


이게 뭐죠?:  한국식 고구마 조림

여러분, 전 세계를 여행하며 온갖 요리를 먹어봤지만 이 한국 고구마 간식의 완벽한 단맛을 따라갈 수 있는 음식은 없습니다. 유리처럼 딱딱한 가장자리가 바삭바삭하고, 꿀처럼 달콤하며(싸구려 사탕이 아닌), 한국 고구마의 견과류가 가득 담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직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한국산 고구마가 왜 다른 어떤 고구마보다 우수한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사건 종결.

7. Memil Guksu(메밀국수)


메밀국수가 뭔가요? : 콩과 기름 드레싱을 섞은 차가운 메밀국수

미네랄과 단백질이 풍부한 메밀국수는 가볍고 영양가가 높은 여름철 인기 요리입니다. 간장과 참기름 또는 들기름의 간단한 조합으로 맛을 내면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간장이나 참기름에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